칩 히스, 댄 히스, <스틱!>, 엘도라도, 2007년
5장. 감성
1. 통계를 통해 분석적이고 이성적인 지점을 건드리기보다 감정에 호소해라. 감정은 행동을 일으킨다.
2. 반복적으로 사용되어온 단어만으로는 독특함을 부여할 수 없다. 다른 단어를 설득력 있게 조합하여 메시지를 차별적으로 만들어야 한다.
3. 존 케이플스 이야기
1)인쇄 광고 역사상 가장 유명한 광고 문구: "내가 피아노 앞에 앉았을 때 그들은 나를 비웃었다. 하지만 내가 연주를 시작하자......!
2)메시지를 읽는 사람 본인이 얻을 수 있는 이익을 보여줘야 한다. 그것도 개인적인 이익을. '사람들'이 아니라 '당신'에게 좋은 것이 이야기의 중심이어야 한다.
#기획 아이디어: 존 케이플즈, <광고,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>는 현재 절판. 저작권이 없으면 쉽게 복간할 수 있으나 이미 옛날 책 느낌이다. 그러나 메시지는 낡지 않은 것으로 보임. 내용을 유지하며 흐름을 따라가되 한국의 유명 카피라이터가 자신의 카피나 다른 유명한 카피를 예시로 새롭게 들면서 서술하면 어떨까?
'book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독서] 번역의 탄생_1 (0) | 2022.02.15 |
---|---|
[독서]스틱!_2 (0) | 2022.02.12 |
[독서]<메이지 유신은 어떻게 가능했는가>_10 (0) | 2018.03.04 |
[독서]<메이지 유신은 어떻게 가능했는가>_9 (0) | 2018.03.04 |
[독서]<메이지 유신은 어떻게 가능했는가>_8 (0) | 2018.03.02 |